안녕하세요. 토탈 3D 솔루션 전문 기업

휴스템(Hustem)입니다.

이번 활용 사례는 한 해외의 기업이

레이저 3D스캐너 FreeScan X7을

활용한 사례를 소개하겠습니다.


SHINING3D FreeScan X7 메트롤로지

핸드 헬드 3D스캐너로 대형 가스 터빈 검사

 

 

 

개요 및 배경

 

세계 에너지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가스 터빈은 적응력이 뛰어나고 효율적이며 환경 친화적인 발전기로서 발전의 주요 형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가스 터빈의 번영한 개발로 인해 거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러나 대형 가스 터빈 주조의 제조 기술은 항상 어려움을 겪었으며 몇몇 국제 기업이 생산을 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에서는 많은 기업들이 연구 개발 중이거나 작은 배치 생산 단계에 있습니다.

중국의 한 가스 터빈 제조업체는 레이저 핸드 헬드 3D스캐너 FreeScan X7과 Digimetric 사진 계측 시스템을 사용하여 대형 가스 터빈의 공작물을 스캔하고 검사합니다.

 

솔루션

 

가스 터빈 주조가 비교적 크기 때문에 3D스캐닝의 누적 오차를 효과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SHINING3D는 DigiMetric™ 사진 측량 시스템과 FreeScan X7 핸드 헬드 3D 레이저 스캐너를 결합합니다.

 

 

프로세스

 

기술자는 먼저 여러 각도에서 가스 터빈 주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DigiMetric 사진 측량 시스템 (정밀도 0.01mm + 0.01mm/m)을 적용한 다음, 마커를 기반으로 3D 좌표 데이터를 계산하여 전체 프레임을 만듭니다. 적절한 간격을 유지하면서 마커와 인코딩 포인트는 가스 터빈 주조물에 균등하게 부착해야 합니다. 마커는 3D 스캐너의 데이터 정렬에 사용됩니다.

 

DigiMetric 사진 측량 시스템을 적용하여 카메라와 주물 사이의 적절한 거리로 모든 위치와 각도에서 여러 세트의 사진을 찍습니다.

 

DigiMetric 소프트웨어를 통해 모든 사진을 컴퓨터로 가져와 모든 마커의 좌표 정보를 얻은 다음 DGM 형식으로 내보냅니다. FreeScan X7을 사용하여 전체 가스 터빈 주조를 스캔하고, DigiMetric에서 내보낸 DGM 프레임을 동시에 열어 캐스팅의 전체 오류를 효과적으로 제어합니다.

 

 

스캐닝된 데이터를 Geomagic Control X 소프트웨어와 설계된 CAD 디지털 모델로 직접 가져옵니다. 3D 포인트 클라우드를 CAD 디지털 모델에 맞춥니다. 편차는 3D 비교 작성 방법으로 주석 처리됩니다. 주석은 스캐닝 데이터의 위치와 CAD 디지털 모델의 위치 사이의 거리의 정규 편차를 나타냅니다. 녹색 영역은 규정된 영역이고, 따뜻한 톤 영역은 허용 범위를 벗어나는 영역, 차가운 색조의 영역은 허용 오차를 벗어난 음수 영역입니다.

 

 

사용자는 DigiMetric 사진 측량 시스템 및 FreeScan X7 3D스캐너에서 스캔한 데이터에 만족했습니다. 스캔에 의해 얻어진 3D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용자는 신속하게 모델을 반전하여 다른 부품에서 요구되는 정삭 여유를 분석할 수 있으므로 가공 흐름의 정밀도를 설정할 수 있고 가공을 크게 줄일 수 있어 시간과 비용, 작업 효율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문의전화 : 02-6262-1027

휴스템 홈페이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