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탈 3D 솔루션 전문 기업

휴스템(Hustem)입니다.

 

이번 활용 사례는 레이저 3D스캐너 FreeScan X를

활용하여 열차를 3D품질검사 작업을 한

해외 사례입니다.

 

FreeScan X 시리즈 보러 가기


핸드헬드 레이저 3D스캐너 FreeScan X로

열차 3D품질검사

 

 

수년에 걸쳐, 고정밀 3D스캐닝과 같은 새로운 지능형 기술은 열차 검사 및 유지 보수 작업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SHINING 3D는 최근 자동차 공장과 협력하여 3D 디지타이징 기술을 적용하여 새로운 탄환 열차를 검사하여 모든 승객의 안전한 여행을 보장했습니다.

 

 

창 유리의 수명을 연장하고 파손 빈도를 줄이려면 제조 및 R&D센터에서 창문과 열차 유리를 3D스캐닝 해야 합니다. SHINING 3D의 핸드헬드 레이저 3D스캐너 FreeScan X는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0.03mm의 스캔 정밀도로 흑색 및 반사, 대용량 개체를 스캔할 수 있었고, 이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을 완전히 충족했습니다. 기존 3D데이터와 비교하고 변형 원인을 분석함으로써 FreeScan X는 어셈블리에 대한 더 나은 지침을 제공했습니다.

 

 

3D스캐닝 프로세스는 스캐닝, 유리 스캐닝 및 창 프레임 스캐닝의 세 부분으로 구분됩니다. 유리와 창 틀을 포함한 전체 부품을 먼저 스캐닝한 후, 직원이 분해하여 유리와 창 프레임을 각각 스캐닝 하였습니다. 그 후, 직원은 원래 설계된 CAD 데이터와 함께 Geomagic Control X 소프트웨어에 직접 데이터를 가져와서 3D 비교에 의한 표준 편차의 검사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R&D 센터는 유리 변형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부품을 신속하게 발견하여 수동 오류를 피하기 위해 지침 아래 창을 조립하였습니다.

 

 

요약하면, FreeScan X는 두 개의 창을 6번 스캔하는데 30분 미만의 시간이 걸렸으므로 정확한 어셈블리 및 테스트를 수행하는 데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FreeScan X의 고품질 3D 데이터를 얻음으로써 직원들은 유리 수명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부품을 단시간에 찾아낼 수 있어 정확하고 신속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문의전화 : 02-6262-1027

 

휴스템 홈페이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