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탈 3D 솔루션 전문 기업

휴스템(Hustem)입니다.

 

이번 활용 사례는 SHINING 3D 사의

레이저 3D스캐너 FreeScan을 활용하여

라디에이터의 일부를 3D스캐닝 한 후,

품질검사를 진행한 사례입니다.

 

레이저 3D스캐너 FreeScan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FreeScan X 시리즈 보러 가기

 


SHINING 3D의 FreeScan X5

핸드 헬드 레이저 스캐너를 사용하여

자동 라디에이터 수실의 혁신적인 3D 검사 프로세스

 

 

 

배경

 

SHINING 3D는 자동 열 교환 시스템 제조사로부터 자동 라디에이터 수실의 품질 편차를 검사하고 잠재적 문제를 감지할 것을 요청받았습니다. 그리고 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제품의 구조를 수정하였습니다.

 

 

 

솔루션

 

고객의 요구 사항과 검사 대상의 특성에 따라 엔지니어는 FreeScan X5 핸드헬드 레이저 3D스캐너를 사용하여 3D 데이터를 신속하게 취득하고, 데이터 분석을 위해 Geomagic Control X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였습니다.

 

Geomagic Control X 보러 가기

 

프로세스

 

SHINING 3D 엔지니어는 우선 클라이언트를 통해 검사 요구 사항, 대상이 기능 및 원하는 출력 형태를 전달받습니다. 엔지니어는 레이저 3D스캐너 FreeScan X5가 이 프로세스에 가장 적합할 것이라 판단하여 이를 권장하였습니다.

완전한 3D데이터를 획득하는데 고작 2분이라는 시간이 걸렸고, 엔지니어링 팀은 분석, 설계 및 권장 수정을 위해 Geomagic Control X 소프트웨어에 3D 데이터를 가져왔습니다.

 

 

 

 

이점

 

기존 검사 도구를 사용하는 것보다 복잡한 표면을 쉽고 빠르게 캡처합니다.

 

 

종래의 자동 라디에이터 수실의 검사 방법은 3D 좌표 측정기(CMM)를 사용하여 하드 프로빙(hard-probing)에 의해 데이터를 얻는 방법이었습니다. 물체의 표면이 복잡하기 때문에 CMM을 처음 프로그래핑할 때 표면 점을 식별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물체ㅡ이 전체 3D 데이터를 처리하는 과정이 매우 어렵고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반대로 FreeScan X5 핸드헬드 레이저 3D스캐너는 매우 짧은 시간에 복잡한 유기 표면을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를 파악하기 위한 직관적인 분석 보고서 생성

 

 

클라이언트는 스캔한 개체의 세부 수준에 매우 만족했습니다. 최종 분석 보고서는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고객이 제품의 설계 문제와 빌드를 즉시 식별할 수 있었습니다.

 

 

원문 보기


문의전화 : 02-6262-1021

 

휴스템 홈페이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