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탈 3D 솔루션 전문기업 휴스템(Hustem)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핸드헬드 레이저 3D스캐너 FreeScan X 시리즈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레이저 3D스캐너 FreeScan 시리즈는 보급형 3D스캐너로 널리 알려져있는

 

아인스캔 시리즈의 샤이닝3D 社에서 만든 3D스캐너인데요.

 

아인스캔 시리즈는 광학식 3D스캐너이기 때문에 스캔 물체에 제한이 있었습니다.

 

그 제한을 해결해 줄 수 있는 3D스캐너가 바로 FreeScan X 시리즈입니다.

 

 

 

 

 

FreeScan X 시리즈는 사양에 따라 X5와 X7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우선 공통적인 특징을 하나하나 살펴보고, 각각의 사양을 비교해보겠습니다.

 

 

 

1. 가벼운 바디, 어디서나 작업 가능

 

 

핸드헬드 레이저 3D스캐너 FreeScan X 시리즈의 첫 번째 특징입니다.

 

FreeScan X 시리즈는 휴대용 레이저 3D스캐너에 걸맞게 0.95kg의 가벼운 무게의 본체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무게 덕에 장시간 작업하는 데 무리가 없으며, 실내, 실외 구분할 것 없이

 

어떤 환경에서도 3D스캐닝 작업이 가능합니다.

 

 

 

 

 

 

2. 정확도

 

두 번째 특징은 바로 정확도입니다.

 

FreeScan X 시리즈의 정확도는 최대 0.035mm입니다.

 

산업용 3D스캐너에 버금가는 수준의 정확도인데요.

 

같은 제조사에서 만든 보급형 3D스캐너 아인스캔 시리즈의 정확도가 가장 뛰어난 고정 모드 스캔의 정확도가

 

0.05mm인 것을 생각하면 이 레이저 3D스캐너는 매우 뛰어난 수준의 정확도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빠른 스캐닝 속도

 

 

세 번째 특징은 빠른 스캐닝 속도입니다.

 

핸드헬드 레이저 3D스캐너의 스캐닝 속도는 최대 350,000 포인트/초인데요.

 

기존에 소개해드렸던 ZEISS T-Scan 20의 경우 스캐닝 속도가 210,000 포인트/초 인 것을 보면

 

상당히 빠른 스캐닝 속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DigiMetric 사진 측량 시스템 호환

 

 

네 번째로 소개해드리는 특징으로는 SHINING3D의 사진 측량 시스템인 DigiMetric과의 높은 호환성입니다.

 

 

 

 

이로 인해 대형 작업물의 스캐닝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데요.

 

DigiMetric을 활용한 작업 순서를 소개해 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측정할 물체의 사방에 DigiMetric 장비들을 부착하고, 다양한 각도로 측정할 물체를 사진 촬영을 합니다.

 

그 정보를 소프트웨어에 불러들이면 위치 계산을 하게 되고, 자동으로 3D Framework를 생성합니다.

 

그 이후 핸드헬드 레이저 3D스캐너 FreeScan X로 스캔을 하게되면,

 

이전에 생성된 3D Framework를 기반으로 데이터 정렬을 하게 되어 원활한 3D스캐닝이 가능하게 됩니다.

 

 

(Digimetric 장비 부착 상태)

 

 

5. 고유의 HOI 스캐닝 기술

 

 

마지막 특징으로는 SHINING3D 고유의 HOI 스캐닝 기술이며, FreeScan X7에만 해당되는 기술입니다.

 

HOI는 'Hybrid of Optics and Inertia'의 약자로 광학-관성의 하이브리드 기술입니다.

 

이 HOI기술은 3D스캐닝 속도와 정확도를 향상시킵니다.

 

FreeScan X5는 스캐닝 속도가 최대 350,000 포인트/초, 정확도는 최대 0.035mm인데,

 

FreeScan X7의 스캐닝 속도는 최대 480,000 포인트/초, 정확도는 최대 0.03mm로

 

보다 빠르고 정확한 스캐닝을 제공합니다.

 

 

 

 

아래의 표는 핸드헬드 레이저 3D스캐너 FreeScan X 시리즈의 사양표,

 

그리고 간단한 소개 영상입니다.

 

 

 

 

 

 

 

지금까지 SHINING3D 社의 레이저 3D스캐너 FreeScan X 시리즈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저희 휴스템은 레이저 3D스캐너를 포함한 다양한 3D스캐너를 취급하고있고,

 

여러 3D솔루션을 다루고 있습니다.

 

관련된 문의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 전화 주세요!

 

 

 

문의전화 : 02-6262-1027

휴스템 홈페이지 

+ Recent posts